우주비행에서 의학, 재생 에너지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세계에 엄청난 혜택을 가져다줄 수 있는 발전을 계속 보고 있습니다. 진보는 인류의 원동력이지만, 그 단어 "진보"라는 단어는 정말로 무엇을 의미하며, 그 안에 어떤 역할을 해야 할까요?

우리는 전 세계의 과학, 기술 및 예술 분야에서 일하는 위대한 사람들에게 물어볼 수 있으며, 그들은 모두 그것을 설명하는 고유한 방법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들의 경험과 열망은 그들의 설명을 형성할 것입니다. 저는 제 설명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다른 관점

저는 운이 좋게도 약 2,600번 세계를 공전했습니다. 이는 우주비행사이자 국제 우주 정거장(ISS) 사령관이 되는 특권 중 하나입니다.  처음에는 그저 압도적이었습니다. 잠시 후, 나는 세상을 다르게 보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그것을 하나의 공유 장소로 보기 시작했습니다. ISS에서 90분 만에 전 세계를 본 다음 반복해서 보는 것은 우리 행성에 대한 독특한 관점과 인류 자체의 공유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독특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인류는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더 큰 그림에 대한 정보 인식을 가진 적이 없었습니다. 우리는 지금 전 세계의 문화, 생물학, 환경, 지구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식의 대부분은 우리가 한 종으로서 이루고 있는 기술적 진보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개인으로서의 인간의 본성은 수천 년 동안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우리 조상들은 아마도 아침에 일어나서 우리와 매우 유사한 생각을 했을 것입니다. 의미 있는 일을 하고, 가족을 돌보고, 지역 사회에 공헌하고, 주변 환경에 주의하여 안전하게 지내고, 기술을 연마하는 등 비슷한 목표를 가졌을 것입니다.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기술을 연마하십시오. 물론, 그들은 평화롭거나 건설적이지 않은 다른 목표를 가지고 있었을 것입니다.

 

가까울수록 덜 보인다.

그 어느 때보다 빠른 기술 개발과 비교적 안정적인 인간의 본성의 조합은 우리 모두에게 혼란을 야기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첫째, 2020년 뉴스에 상당히 놀라운 사실이 나타났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서 이전에는 없었던 동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과학자들이 인간 진화를 실시간으로 관찰할 수 있는 기회 덕분에 이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유전적 차이가 아니라 (아마도) 우리 심혈관계의 종 전반에 걸친 변화입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놀라운 일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삶의 맥락에서 세상을 보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영향권 밖과 우리의 마음이 흡수하도록 만들어진 것보다 더 오랜 시간에 걸쳐 일어나는 일들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이 정보에 따라 행동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두 번째로, 일부 문화권에서는 우리가 미화하는 경향이 있는 고독한 천재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인류가 스스로 발전하도록 도왔다고 주장하는 사람. 뛰어난 과학자나 성공한 사업가가 가장 분명한 예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이 만들어내는 문화적 소용돌이 속에서 그들이 기반으로 하는 모든 지식과 같이 우리는 항상 더 넓은 맥락이 있다는 것을 잊어버립니다. 우리는 그들 이전에 다른 사람들의 작업에 대한 지식 없이는 아무도 실제로 상당한 발전을 이루지 못했다는 사실을 잊습니다. 아무도 스스로를 낳지 않고, 젖을 먹거나, 기저귀를 갈아주지 않았습니다. 아무도 단독으로 주변에 기반 시설을 구축하거나 전력망, 도로, 주택 또는 기술을 구축하지 않았습니다. 누가 불을 "창조"하거나 의복을 발명했습니까? 이 편협하고 개인주의적인 관점에서 벗어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양날의 검

우리의 기술 발전은 위협과 기회를 모두 제공하는 양날의 검입니다.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결정하는 것은 우리에게 달려 있습니다. 얼마 전, 아프리카의 건조한 언덕에서 고고학자들은 땅에서 몇 개의 돌을 발견했습니다. 우리의 가장 오래된 선조 중 한 명이 쪼그리고 앉아 돌을 쳐서 날카로운 날을 만들었습니다. 이 날은 고기를 자르거나 과일을 쪼개는 데 사용될 수 있었는데, 이는 삶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물론 무기가 될 수도 있었습니. 심지어 그 첫번째 모양의 돌에도 불구하고, 기술에는 좋은 면과 나쁜 면이 있습니다. 기술은 본질적으로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훌륭한 조력자이지만 파괴적인 목적으로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의 초기 조상들처럼 우리는 항상 우리가 기술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인식해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그것들이 우리 모두의 미래에 대한 전반적인 집단 건강을 형성하도록 할 수 있을까요? 기술은 우리에게 선택권을 줍니다..

 

거인의 어깨위에 서서

우리는 어떻게 긍정적인 미래를 향한 길을 알아낼 수 있을까요? 제 생각에, 훌륭한 출발은 우리 앞에 간 수많은 사람들의 기여로 인해 우리가 행운의 수혜자라는 것을 인정하는 것일 것입니다. 우리는 그 성취의 유산을 가질 만큼 운이 좋은 사람들의 다음 그룹입니다. 우리가 기대치를 조금 더 높이고, 기술을 조금 더 발전시키고, 다음 세대에게 우리가 가졌던 것보다 약간 더 나은 기회를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주 비행의 역사는 단지 다 빈치, 라이트 형제, 치올코프스키 또는 고다드 만이 아닙니다. 날개, 프로펠러, 연소 엔진, 로켓, 그리고 중력의 제약에서 벗어나려는 공동의 야망입니다.

 

개인으로서 번영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 그것이 다음 세대를 키우는 것을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우리 자신보다 더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한 협력의 환경과 공동의 야망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하면 기술을 바꾸거나, 우리가 바라보는 방식, 또는 아이들을 교육하는 방식을 도울 수 있을까요? 그래야 미래에 더 큰 기회가 주어질 수 있을 뿐 아니라 사람들이 진정한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는 밝은 미래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우리 자신의 개인적인 능력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까요? 만약 우리가 우리의 목표 만들 수 있다면, 아마도 우리는 우리 자신의 특정 목표를 어느 정도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불가능한 일이 일어나도록 만들기 위해 노력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불가능한 것들을 평범한 삶의 현실로 접어서 이 행성의 모든 사람들에게 유익하게 만들 수 있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이것이 진정한 인간의 발전이 의미하는 바입니다.


Chris Hadfield - 우주 비행사, 엔지니어 및 파일럿

 

캐나다인 최초로 우주를 걷는 Chirs Hadfield는 두 번의 우주 왕복선 임무를 수행했으며 국제 우주 정거장의 사령관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또한 천문학을 대중화하고 우리가 도달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우주 공간을 가져온 최초의 우주비행사 인플루언서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www.eset.com/kr/progress-protected/를 방문해 보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ESET KOREA operated by ESTC | 이창규 |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테라타워1 A동 52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64-81-44862 | TEL : 02-567-0510 | Mail : sales@estc.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5-서울서초-0624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블로그 이미지

셈틀씨

Progress.Protected ESET KOREA operated by ESTC 공식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