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 가능한 정보에 따르면 유럽연합은 심각한 IT 전문가 부족에 직면해 있습니다. 유럽위원회는 2020년까지 노동시장은 최대 50만 개의 IT 직 공석이 생길 것으로 예상합니다. ESET은 비즈니스 관계사가 공유한 내용과 현재 진행 중인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이런 전반적인 문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르게 부각되는 문제는 IT 전문가들 중 보안 전문가의 비율이 낮은 것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좋은 IT 전문가를 찾는 일은 매우 어렵고 좋은 보안 전문가를 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라고 ESET 최고 제품 매니저인 Michal Jankech는 설명합니다. 보안 전문가는 아주 포괄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그 수는 너무 적고, 핵심 IT 실무에 대한 중요성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인해 실제 전문가의 수는 더 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IT 전문가의 "신경외과 의사"


만약 IT 전문가가 일반의와 같다고 가정한다면 사이버 보안 전문가는 신경외과 의사를 나타냅니다. IT 전문가는 주로 기업의 비즈니스를 지원하며, 추가적으로 하드웨어 설치, 기본적 보안 설정, 기능 및 자동 알림을 확인해 기업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보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술 혹은 기업의 요구가 발생하는 상황이 많아 이 부분은 보안 전문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고급 보안 설정, IT 시스템의 원격 액세스와 관리 기능, 협업 도구 사용, 클라우드 접근성, 암호화 사용 및 이중 인증 (2fa), 수집된 데이터 관리 및 보안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것과 다른 분야를 다루기 위해서, 전문가들은 네트워크 보안을 유지하고 의심스러운 활동과 행동을 찾고 탐지하는 것을 돕는 전문 지식과 맞춤형 도구가 필요합니다.

"이는 일반의가 환자를 신경과 전문의에게 의뢰한 후 신경외과 의사에게 의뢰하는 것과 유사하며, 의사는 뇌 CT를 검사하여 의심스러운 것이 혈관인지 아니면 더 안 좋은 대상일지 결정합니다. 다음 분석은 대상이 혈관인지 종양인지 판단하는 추가 진단 방법을 결정합니다."라고 Jankech는 보안 전문가의 일을 설명합니다.
 

체계적인 아웃소싱 IT 보안 서비스


Jankech에 따르면, 기업에 이런 기술이 정착되지 않은 한 가지 이유는 세계적으로 교육 시스템이 이런 전문 기술의 공급과 수요 사이의 격차를 좁히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여러 국가에서 다양한 공학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교육을 제공했지만, 지금은 시장에서 최고 수준의 IT, 구체적으로 IT 보안 교육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해당 교육을 시행하는 학교의 수는 너무 적고, 보안 전문가 교육에 중점을 둔 교육 기관 역시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 대한 ESET의 대응은 기업과 조직을 위해 보안 서비스를 확대하는 데 투자하는 것이었습니다. 여기에는 EDR 도구인 ESET Enterprise Inspector 통해 ESET Endpoint Protection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Threat Hunting과 같은 전문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Threat Hunting은 고객이 실제 필요에 따라 ESET 전문가와 접촉할 수 있는 온디맨드 서비스입니다. ESET 보안 전문가는 ESET Endpoint Inspector 경고를 검토하여 조사 결과를 상태에 대한 명확한 보고서에 제시하고 조직에 실행 가능한 권장 사항을 제공합니다.  
 
이런 조치와 수집된 데이터와의 정기적인 상호 작용은 해당 회사의 IT 보안팀 기술 향상에 기여합니다.

 

특정 기업 요구 사항에 대한 보안 서비스


기업은 ESET 보안 솔루션을 구입함으로써 설치 구성을 포함하는 구축 서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에는 직원 교육도 포함되어 있어 회사가 솔루션의 모든 보안 기능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ESET은 모든 회사와 조직이 특별하며, 산업 및 회사 특성 따라 보안 서비스가 달라져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ESET의 서비스는 필요에 기반해 구성되며 물리적 기능, 네트워크 토폴로지 등의 측면에서 기업의 적합한 상황에 따른 권장 사항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ESET은 광범위한 산업에 걸쳐 대기업의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ESET KOREA operated by ESTC | 이창규 |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테라타워1 A동 52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64-81-44862 | TEL : 02-567-0510 | Mail : sales@estc.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5-서울서초-0624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블로그 이미지

셈틀씨

Progress.Protected ESET KOREA operated by ESTC 공식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