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 홀트

 

원격 관리를 빠르고 쉽게 만들어 주는 클라우드 서비스  가 있다면 원격 근무자의 보안 관리가 더는 부담스러운 일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사회,경제적 변화에 따라 기업에도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찾아 왔습니다. 우리가 지금 전세계가 재택근무로 전환하는 것을 보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입니다. 이전에 중소기업 (SMB)들은 대부분의 하드웨어와 사내 IT 자산을 도입할 때 장기적으로 사용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이런 변화로 인해 직원들의 장치를 원격으로 설정, 관리를 하기 위한 IT 인프라를 마련할 예산 부담이 가중되었습니다.

 

기업이 자문해야 하는 것이 생긴 것입니다. "원격 근무 직원 그룹이 새롭게 생겼을 때 IT 인프라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경우에 따라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서 확장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구축형 인프라를 사용했을 때 보다 적어도 다음 두 가지 방법으로 이득이 됩니다. 

 

첫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새로 도입할 때 구입 및 설치에 초기 비용이 듭니다.

 

둘째, 재택근무를 끝내고 사무실로 복귀할 때 도입한 하드웨어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즉, 기업이 처음 자문한 질문은 바뀌게 됩니다. "원격 근무에 대한 지원이 더 이상 필요없을 때 IT 인프라를 축소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하지만 이 것은 이미 처음한 질문과 같습니다.

 

따라서 필요할 때 바로 확장과 축소를 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원격 관리 : 변화에 대한 유연한 대응

일부 기업은 클라우드로 전환했을 때 발생하는 이점과 우려 사항에 익히 알고 있고 실제로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구축형과 클라우드 두 환경을 최대한 잘 활용하고자 할 것입니다. 현재 설정과 상관없이 적어도 세가지 경우를 고려해야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환하면서 생기는 원격 근무의 비용과 시간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 1 : 처음 안전한 원격근무 관리 네트워크를 도입하려는 중소기업

기업은 직원들의 컴퓨터를 보호,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보안 제품을 배포 및 구성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나 직원이 재택근무를 하면 IT 관리자는 회사 머신에 쉽게 접근할 수 없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관리 대시보드를 활용하면, 관리자는 직원들에게 한 번의 클릭으로 보안 제품을 설치할 수 있는 다운로드 링크를 보낼 수 있고, 대시보드에서 장치에 대한 보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원이 어디에 있든 관리자는 회사 전체 원격 근무자를 관리하고 앞선 엔드포인트 보호 솔루션으로 각 장치를 보호합니다.

 

추가적으로 관리자는 시간을 절약하게 됩니다. 관리자가 각 장치에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동일한 작업을 전체를 대상으로 한 번만 실행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케이스 2 : 업무환경 전환을 지원할 수 있는 유연한 IT 인프라가 필요한 중소기업

2019년 11월 IDC의 조사에 의하면, 앞으로 닥칠 미래에는 기업의 의사결정자의 거의 71%가 다음에 동의했습니다. "유연하고, 지능적이며, 공동의 가상/물리적 작업 환경을 포함하는 미래 업무환경 모델을 채택하는 것은 직원들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앞으로의 기업 가치를 창출하는데 있어 중요하게 될 것입니다.* 

* 출처: IDC, Work in the COVID-19 Era: Accelerating Work Transformation, Doc # US45398319, March 2020. Holly Muscolino, Amy Loomis

 

구체적으로 서술하자면, 업무환경 전환은 모바일, 온라인 협업 도구, 원격 근무를 통한 비즈니스 플랫폼과 데이터에 대한 접근이 증가하는 것과 같은 계획을 포함합니다. 

 

설문 응답자의 71.4%는 이미 이 계획을 진행하기 위해 예산을 배정했습니다. IT 인프라 측면에서도 클라우드 서비스는  중소기업이 적은 예산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유연성을 유지하는 데 크게 도움을 줍니다.

 

케이스 3 :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부규제 때문에 발생하는 빠른 기업 변화를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는 중소기업 (케이스 3에 1과 2를 적용해 추가 유연성 제공)

 

이런 형태의 케이스와 기업 요구에 응하기 위해 ESET은 중소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원격 관리 솔루션인 ECA (ESET Cloud Administrator)를 개발했습니다. ECA는 구축에 필요한 하드웨어 구입, 설치, 구성의 번거로운 작업을 없애 줍니다. 이 모든 업무는 클라우드에서 ESET이 대신 처리합니다. 표준 유지보스에는 서버정리, 인증서 관리 또는 최신 버전의 ECA로 자동 업그레이드가 또한 포함됩니다.

 

ESET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사용해 보고 혜택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ESET Business Account에 등록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기업은 라이선스와 유저를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등록 후에는 전체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관리 솔루션인 ESET Endpoint Protection 제품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멈춘 업무환경으로 어려운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데 충분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ESET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면 추후에 필요없는 인프라에 투자하지 않아도 비즈니스 연속성을 최우선하고 유연성을 최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ESET의 시니어 제품 매니저인 Vladimír Maťovčík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당신이 어디에 있든 파일과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전반적인 생산성을 향상시키고자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ESET과 같은 믿을만한 사이버 보안 기업이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클라우드 서비스는 실제로 당신이 마음놓고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IT 관리자 및 직원을 위한 포괄적인 원격 인력 리소스를 찾고 계십니까?

▶ 여기를 클릭하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ESET KOREA operated by ESTC | 정형래 | 서울시 서초구 바우뫼로 216 화인빌딩 3층 | 사업자 등록번호 : 264-81-44862 | TEL : 070-7839-0510 | Mail : sales@estc.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5-서울서초-0624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블로그 이미지

셈틀씨

안전한 기술을 즐기는 ESET KOREA operated by ESTC 공식 블로그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