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보안의 글로벌 리더인 ESET(이셋)의 국내 법인 이셋코리아(http://www.estc.co.kr)20198월 전세계 Top 10 위협을 발표했습니다.

정교한 악성 코드 리포팅 및 추적 시스템인 ESET LiveGrid®의 분석에 따르면 이번 달 가장 많이 탐지된 맬웨어는 전체의 6.25 % 를 차지한 HTML / ScrInject 였습니다. 1위부터 10위까지의 맬웨어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HTML/ScrInject

이전 순위: 3

탐지 비율: 6.25 %

HTML/ScrInject는 악성 소프트웨어가 호스팅되는 특정 URL로 브라우저를 리디렉션하는 프로그램 코드 탐지를 나타냅니다. 이 맬웨어의 프로그램 코드는 일반적으로 HTML 페이지에 포함됩니다.

 

2. JS/Adware.Subprop

이전 순위: 1

탐지 비율: 5.69 %

이 것은 광고 사이트로 리디렉션하고 다른 원치 않는 행위를 생성할 수 있는 웹사이트에서 발견되는 것으로 잠재적으로 위험한 Javascript 애플리케이션에 해당합니다.

 

3. JS/Adware.Agent.AA

이전 순위: 2

탐지 비율: 5.52 %

이 탐지명은 원치 않는 광고로 리디렉션되는 JavaScript로 작성된 코드에 적용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팝업 및 새 창 열기, 경우에 따라 다른 맬웨어 설치와 같은 원치 않는 동작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4. JS/Adware.Agent.AF

이전 순위: 4

탐지 비율: 3.5%

모든 .Agent 탐지와 마찬가지로 이 이름은 요청하지 않은 광고로 리디렉션되는 JavaScript 코드에 적용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팝업 및 새 창 열기, 경우에 따라 다른 맬웨어 설치와 같은 원치 않는 동작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5. HTML/Iframe

이전 순위: N/A

탐지 비율: 2.22%

HTML/Iframe HTML 페이지에 포함된 악성 IFRAME 태그의 일반적인 탐지명입니다. 이 것은 악성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브라우저를 특정 URL 위치로 리디렉션합니다.

 

6. SMB/Exploit.DoublePulsar

이전 순위: 5

탐지 비율: 2.16%

SMB/Exploit.DoublePulsar Win32/Exploit.CVE-2017-0147.A Win32/Filecoder.WannaCryptor 맬웨어를 통해 취약한 시스템을 악용하는 코드입니다.

 

7. JS/Adware.Revizer

이전 순위: 7

탐지 비율: 1.75%

광고 사이트로 리디렉션하고 사용자 브라우저에 툴바를 설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JavaScript로서 잠재적으로 위험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8. Win32/Exploit.CVE-2017-11882

이전 순위: 6

탐지 비율: 1.57%

이메일을 통해 전송되는 취약성 공격에 해당합니다. 악의적인 사이트를 방문할 때 다른 맬웨어에 의해 생성되거나 사용자가 모르게 다운로드되어 실행됩니다.

 

9. DOC/Abnormal

이전 순위: N/A

탐지 비율: 1.25%

이 탐지는 잘못된 헤더를 포함하는 악성 RTF 문서와 관련이 있으므로 잠재적으로 악성 코드를 확산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10. JS/Kryptik.CO

이전 순위:  8

탐지 비율: 1.22%

난독화를 사용하여 탐지를 회피하는 악성 JavaScript에 해당하며, 서로 다르게 보이지만 동일한 활동을 수행하고 분석을 어렵게 만드는 변형을 지속적으로 생성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ESET KOREA operated by ESTC | 이창규 |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테라타워1 A동 52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64-81-44862 | TEL : 02-567-0510 | Mail : sales@estc.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5-서울서초-0624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블로그 이미지

이셋코리아

Progress.Protected ESET KOREA operated by ESTC 공식 블로그입니다.

,